티스토리 뷰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유튜브 댓글 보는법



최근 TV를 없애면서 유튜브로 시간 때우기를 많이 하는데 연관 동영상이 무서운게 내가 어떤 동영상을 좋아하는 지 비교 분석해서 계속 추천을 해주니까 시간 가는줄 모르고 보게 됩니다. 그러다가 마음에 드는 동영상 채널의 경우 구독도 해놓고 유튜버 힘내라고 댓글도 다는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가끔 유튜버에 대해 악의적인 댓글을 남기는 사람들이 있어서 정정 댓글을 달거나 그러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분들도 내 댓글에 대댓글을 남기는 등 인터넷상에서 토론이 이루어 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댓글을 달다 보면 언제 어디서 어떤 댓글을 달았는지 궁금할 때가 많은데 이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유튜브 댓글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먼저 유튜브 홈페이지를 접속을 해야 합니다. 바로가기로 이동을 해도 되고 youtube 유알엘로 접속을 해도 됩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그런 다음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로그인이 되었다면 왼족에 보이는 3개 짝대기를 클릭을 해서 나오는 메뉴들 중에서 시청 기록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가 지금까지 시청했던 동영상 기록을 볼수 있는 시청 기록이 있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댓글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그러면 오른쪽에 내가 지금까지 썼던 댓글들을 한번에 볼수 있는 기능을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 법에서는 댓글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실시간 채팅 글도 확인을 해볼수가 있는데요.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실시간 채팅을 클릭하니까 진짜 내가 입력했던 채팅을 확인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PC화면에서의 유튜브 댓글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내가 쓴 댓글을 삭제도 할수 있고 수정도 할수 있어서 편리한 기능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면 모바일 스마트폰 웹에서는 유튜브 댓글 보는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하는데요. youtube 유알엘로 접속을 하면 되겠습니다. 그런 다음에 로그인을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오른쪽에 보이는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메뉴들이 나오는걸 볼수가 있죠 여기서 데스크탑 메뉴를 선택해서 모바일 웹이지만 PC화면처럼 나오게 설정을 합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모바일웹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는 기능이기 때문에 PC화면에서 확인을 해봐야 하는데요.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그 이후 과정은 PC와 동일하니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댓글 보는법 내가 쓴 댓글



이렇게해서 내가 쓴 댓글 유튜브에서 댓글 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